사진사랑

[D800] 악몽같은 하루 ㅜㅜㅜㅜ

JINSTALE 2013. 3. 30. 11:46

예전부터..그래픽 카드.. 출려단자 하나가 작동을 안해서..

어제 수리 하러같는데..

리퍼 인지... 뭔지.. 그냥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 주더라구요..

그렇지 않아도.. 팬에서 소리도 심하고 잘됐다 싶었는데..

집에와서..재설치하고.. 문제없이...잘작동하다가..

갑자기 os  가 꺼지더니..시스템 복구. 두둥;;;;


거진 1시간을 복구... 컴터 먹통 ....

손에서 땀이 나고.. 머리는 차갑게 식더군요..제부팅...오메.. 이젠 아에 윈도우8 화면에서 먹통...

윈도우8 재설치를 5번정도 했으나 윈도우 화면에서 넘어가질 못하고 화면..꺼짐.. ㅠㅠ

안돼겠다싶어.. 윈도우7로 클린 설치...

다행이...잘되는가 했는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했더니 컴터 먹통 ㅜㅜ;;

안전모드로 들어가서..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삭제하니 잘나옴...

교환 받은..그래픽 카드가 문제구나.. 머리속이 복잡 해지더라구요.....

그러던중... 윈도우7 도 갑자기 리부팅... 오메...윈도우8 깔려 있을때와 비슷한 상황 ...


윈도우7도...3번정도 다시 깔았지만..되다 안돼다를 반복...

벌써 새벽 2시가 넘어가는 시간.

다음날 일도 나가야하는데.. 다포기할까 마음이 찹찹 해지더라구요 ㅎㅎ;;;

혹시나 해서... 요몇일...윈도우8 넘어간다고..ssd 에 포맷후 재설치만 수십번을 해서..

혹시 요놈이 문제인가..마지막... 희망을 같고.,

옆에 굴러다니는 외장 하드 있길레..

케이스 부셔서 알멩이를 컴터에 다이렉트로 연결.. 윈도우8 설치..
(도저희 다른 하드에 있는 아들 동영상과 사진들을 날리수 없어서.. 차선책으로....)


오잉... 엄청 느리긴 하지만.. 화면 꺼지는거 없이 설치가 돼네요..

이거슨... ssd 문제가 아닐까 아니,.. ssd 문제 였음 좋겠다는 생각으로 인터넷 폭풍 검색..

이미 ..컴터는 외장하드에..윈도우8 설치중.. 제손엔 핸드폰으로 검색질... 시간은 새벽3시 넘은지 한참..

검색끝에..ssd 는 일반 하드 처럼포맷 해봐야 소용 없다고함..

가끔가다 공장 초기화 시켜줘야지 안그러면 OS 가 안깔리고 오류 생긴다는 황금같은 댓글을 읽게 됐네요 ㅠㅠㅠㅠㅠ


삼성SSD 인데..요놈 공장 초기화 하려니..무슨 포이즌?? 프로즌.. 영어가 약해서..요상한..영어 나오더니..

포맷이 안돼네요..USB 도스 부팅 해서 해야한다고 하질 않나.. 젠장.. 아주 똥줄 타더라구요..

이미 새벽4시인데..


폭풍검색 끝에 해결책 발견... 그냥 SSD 에 사타 선 하고 전원선 꼇다 빼니..메인보드에 잡혀있던..AHCI 던가..

그게 풀려서 공장 초기화 잘돼네요.. 공장초기화 하는데.. 무려.. 2초도 안걸림...


이제 조마조마한 마음으로..시모스 설정 바꾸고..SSD 에 윈도우8 재설치....


우왕굿.... 오류없이 설치 ...

백업시켜놓은... 복구 파일로 100% 복원 ... 눈물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감동 ㅠㅠㅠㅠㅠ

새벽 5시30분에..컴터 조립하고 수면 쿨쿨....일어나서 아들한태 로보카 폴리한번 틀어주고..

잘작동하는거 확인후 일하러 왔네요 ㅎㅎㅎㅎㅎㅎㅎ





글에는 없지만... 파워문제일까... 파워선까지 죄다 뜯어서..제연결 까지 해보고...

DVD 로 구워뒀던..윈도우8 이 문제인가..메모리카드로 새로굽고..

아주 집에서 할수 있는건 다해본것 같네요

정말 악몽같은 하루였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