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포토샵

색공간?? adobe rgb 에서 srgb 로 컨버팅~

JINSTALE 2011. 12. 14. 03:24

제가 사진 찍는 게 취미인데..

후보정을 위해 포토샵만 하고나면...저장됀 사진이.. 전부 채도가 빠진 그런 사진이 돼더군요,,

알아보니 색공간이 틀려서.. 웹으로 올리기 위해선,.srgb 로 컨버팅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알아야할점은...사진을 불러오기전부터..srgb 로 컨버팅 한상태로 작업을 해야지..

사진을 어느정도 후보정후 srgb 로 바구면 색이 틀어저 버립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바꾸는지 아래 첨부스샷 처럼 따라해봅시다 ㅎㅎ
(제가 전문 지식이 있는게 아니라서..왜 저렇게 해야하는지 추가 설명드리기가 힘드네요.. 하다보니 됀거라 ㅡㅡ;;)

아래 설정을 바꾸는것은.. 애초 작업 환경이 adobe rgb 로 하게돼는데..그걸 srgb 로 작업할수있게 바꾸는 설정입니다..


 


포토샵 메뉴 edit 들어가셔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color setting

 

 

 

convert to profile


 

 

위설정대로 하시고 나서 사진 불러오기를 하시면..아래처럼 창이 뜹니다..

사진을 열면 adobe rgb 가이닌.. srgb 로 할거냐고 설정창이 뜨는데. 가운데 설정하고 ok 하면 됩니다~~



 

 

 

 




 

save as 하시면..전과 다르게..srgb 로 저장 하실수 있게됩니다 ^^





이렇게 작업하는 이유는..save as 를 해야.. 사진 정보가 살아나는 포토샵 특징 때문에..
라고..말씀드리고싶네요..ㅎㅎ;;

 

 

 

2012/06/12 - [홈페이지 제작/포토샵] - 포토샵 jpg 파일을 raw 파일 처럼 열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