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389

민석이 첫 자전거를 구입하다~~~

몇일 전부터 민석이가 그렇게 자전거 자전거 이야기를 했었는데.. 어떻게 ... 운도 없지..장마철이 ㅠㅠ 다행이라면 다행인것이..장마오는 동안 참으로 많은 자전거를 눈팅 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르고 고른 민석이의 첫 자전거... 그것은 두둥~~~~~ 삼천리 딩고....?? 딩고... 뭔이름이 ㅋㅋ 딩고 도 여러 종류던데... 전 녹이 안생기는 알류미늄 프레임 딩고를 구입했습니다~ 자전거 태워보니... 7살 민석이가... 대충 9살에서 10살정도는 탈듯 싶네요 (아.... 큰걸 살수도 없고 몇년 타고 바꿔야 하는 이현실 ㅠㅠ ) 자~~ 딩고 개봉기 들어 갑니다~ 포장 박스 보고 조금 놀랬습니다... 다른 자전거 리뷰보니.. 포장 엉망이던데.. 요놈은 포장 하나는 일품이네요.. 너무 귀엽습니다... ..

사진사랑 2017.07.26

포토클램 pro-34ns 로 기변하다~ (55스파이크 장착 후기)

기존에 33ns 를 사용 했었는데.. 포토클램 2시리즈 삼각대로 업글 하면서... 조금더 큰 볼헤드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필요성 이라기보다 깔맞춤이라고 해야 맞는 말이겠네요.. ㅎㅎ;;;) 볼헤드와.. 삼각대의 일체감을 주기위해.. 36 크기로 구입하고 싶었는데.. 어떻게... 구하다보니.. 34로 구하게 됐네요 ㅠㅠ 박스는 33ns 하고 동일한듯 하구요.. 구성품도.. 다를게 없는것 같습니다 박스나 설명서 등은.. 기존에 있던 33ns 하고 동일한듯 하네요.. 여기까지는 기존에 있던 볼헤드와 동일 한것 같았습니다 pro-34ns pc-33ns 그런데.. 플레이트 부분에서 기존 볼헤드와..다른점이 있네요.. 수평계가 가운데 하나 더 달려있고.. 눈금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기분탓인가... 뭔가더..

사진사랑 2016.08.04

라이카Q 재미있는 고감도 테스트..ㅎㅎ;;;

개인 블로그를 폐쇄 해야할지.. 몇몇 게시물만 남기고 삭제해야할지 결정할려고 오랜만에 블로그 들어 가봤더니.. 예전에 라이카Q 구입하고.. 테스트한 사진들이 있네요... 그러고 보니..작년 8월 에 Q 구입하고... 벌써 반년이 지났네요.. 우선... 테스트의 내용은 밴딩 노이즈였습니다.. 고감도에서 특정 부분에..밴딩노이즈가 보이더군요.. 그부분에 대해 센터에 문의 해본결과 정상 판정을 받아서.. 이건 내가 사용할 바디가 아니구나 생각후 팔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해 의해..다시 라이카Q 를 구입했는데... 처음 구입 했던 바디에서 보이던 밴딩 노이즈는 없더라구요.. 이부분에 대해.. 구글에 검색해봐도 특이한점은 없었고.. 다른 사이트에 가봐도 이분에 대해서 나온건 없더라구요... 즉... ..

사진사랑 2016.04.23

2년만에 삼각대를 업글 했습니다 - 포토클램 ptc-2440p -

14년 9월에 포클 pt-024 를 구입하고.. 거진 2년만에 삼각대를 업글 하게됐네요.. pt-024 도 물론 좋은 삼각대이고 훌륭하지만.. 카메라가 무거워지고... 렌즈가 무거워짐에 따라.. 버거움이 존재 하더라구요.. 실사용하는데 버겁다거나.. 힘든건 아니지만.. 심리적인 면에서 불안함이 조금 있었어요..ㅎㅎ;;; 그래서 큰맘먹고 신형 포토클램 ptc-2440p 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성품은 크게 없네요..." 가방. + 스트랩 + 설명서 + 후크연결파이프 + 삼각대 " 입니다 가방에 작은 수납공간이 있어 좋은것 같아요^^ 삼각대는 2시리즈 답게.. 만지는 순간 믁직하고 단단합니다... 짓조를 써왔던 입장에..단단함과 만듬새 부분은 포토클램 삼각대에 손을 들어 주고 싶네요.. 기존에 쓰던 pt ..

사진사랑 2016.04.08

라이트룸 빈티지 효과 프리셋 입니다^^

라이트룸 좌측에 보시면 사용자 사전 설정이라고.. 자기가 라이트룸에서 보정한 설정값을 저장 해둘수 있는 곳이 있어요.. 이곳에 설정값을 저장 하면... 클릭 한번 만으로 다른 사진들도..설정해둔 보정을 손쉽게 적용 시킬수 있습니다^^ 아래 클릭 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면서 사용자 사전 설정 이 있는데.. 그곳에 프로파일을 저장 시키시면 됩니다.. 적용 시키는 방법은 아래 처럼..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즉 아래 첨부 파일에 있는 프로파일을 user presets 에 저장 시키면 됩니다 ^^ 첨부파일 에는 7개의 프로 파일이 있습니다... 아래 간단하게 효과 적용한 사진 첨부할테니 비교하시고 원하시는걸로 맞추어 쓰시면 됩니다~ 원본 필름 필름0 필름1 필름2 필름3 필름4 필름5 아래 ..

사진사랑 2015.06.19

포토샾 - 시네마그래프 만들기

"시네마그래프" 란.,..정지된 사진에.. 움직는 영역을 만들어..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사진이죠~ 그런 사진을 포토샾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 우선.. 연사가 가능한 카메라 가 필요 하겠죠... (동영상으로도 가능하지만..이번은 사진 위주로 하겠습니다) 가급적 피사체가 흔들리지 않게..삼각대를 이용.. 최대가능한 연사로 찍어 줍니다..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은 컴 폴더에 저장해 줍니다 보통 DSLR, 미러리스 ,디카 라면... 결과물 크기가 크기 때문에.. 포토웍스나, 토토스케프, 라이트룸등...프로그램을 이용.. 일괄 리사이즈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원본을 포토샵으로 불러 오면 로딩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전 라이트룸으로 불러와 일괄 보정후 리사이즈 했습니다 ) 여기까지가 준비 과..

사진사랑 2015.05.21

[d800 + 24.4] 어린이 대공원 나무야 나무야..체험전,,,,

내일이 아들 병설 유치원 입학이라.. 입학하기전에... 시간 내서 오늘 어린이대공원 후문 입구에 있는 유니버셜 아트센터 나무야 나무야..체험전 다녀왔습니다. 흠... 일단..전 유부니까... 가성비로 따지면 비추구요.. 추억하나 만든다고 하면.. 추천 드리고 싶네요 한번정도는 같다올만 하지만.. 2번은.. 글쎄요 ㅎㅎ;; 그냥 저냥.. 사진 찍고 추억 거리로 하기에 한번정도는 괜찬은곳 같습니다^^

사진사랑 2015.03.05

pc-33ns 볼헤드 구입 ^^

기존에 pt-024 삼각대에.. 저가용 볼헤드 물려 사용 했었는데.. 몇달 사용 하면서.. 참으로 많은 불편함을 느껴야만 했지요 ㅠㅠ 일단.. 저가용 볼헤드는 꽉 채결해도.. 힘을 주면 볼이 흘러 내리는 단점과.. 부드럽지 못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볼헤드에 카메라 물리고 고정 하면... 카메라 머리가 약간 내려가는 어의 없는 상황이...) 한... 5년 전에도.. 동일 회사 제품 볼헤드 구입하고...똑같은 경험으로 후회 헸었는데.. 업글 제품 이라고 해서 구입했더만...역시나 동일 하더군요 ㅡㅡ;; 그래서 ... 포클엔 포클이라고..pt-024 하고 딱 맞는 사이즈로 pc-33ns 볼헤드를 구입했습니다.. 볼헤드가 작아서..저가 볼헤드하고 동일한 문제점이 있음 어떻하나 했는데.. 작아도 볼..

사진사랑 2015.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