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유틸리티 프로그램

APM-Setup사용법

JINSTALE 2010. 5. 19. 21:08
APM_Setup6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APM-Setup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 되어 있는지 한번 검토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가. Mysql 도스모드에서 가동해보기 : 처음에 Apm-setup을 설치 하시면 자동으로 MySql의 접속 아이디는 root이고 페스워드는 없습니다..

  1) 도스창을 열지 못하시는 분들은..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명령프롬프트"를 클릭하세요

 

 2) 그림과 같이 도스창이 열리면서 도스명령 프롬프트를 입력 할 수 있게 됩니다..

   - 도스창이 열리면 그림에 나타난 것 처럼 명령프롬프트에 cd\를 입력하면 명령프롬프트가  "c:W>_"상태로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의미는 당신의 컴퓨터 c: 드라이브 에 있는 디렉토리에 도스명령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_ 준비되었으면 c: 드라이브에 설치된 MySql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내 컴퓨터에 설치된 MySql의 경로를 잘 모르시면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여 찾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경로가 다음과 같습니다.

C:\APM_Setup\Server\MySQL5 입니다.(아마도 자동으로 설치하셨으면 대개는 저와 같은 경로로 되어 있을 겁니다.. 아니면 APM_Setup를 반드시 C:\로 옮겨 주셔야 합니다.)

 _ 경로를 입력하셨으면 이제 "MySql"의 아이디[root]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스창에서의 명령 입력 예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 위 그림의 예에서 경로 입력 후 mysql에 들어가기 위하여 명령프롬프트에 mysql -u -p를 입력하였더니 접근이 거부되었다는 에러메세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명령프롬프트에 mysql -u root -p를 입력 한 결과 enter password: 가 나타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패스워드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그냥 enter키를 치면 도스창의 명령프롬프트가" mysql>"로 바뀌면서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데이타베이스 mysql을 사용 할 수 있게 성공적으로 접속된 것을 의미 합니다...mysql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블로그 의 MySql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그냥 단순히 아 이렇게 데이타베이스MySql을 여는구나 하시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나. phpmyadmin 실행하기 :

 1)  만일 여러분의 컴퓨터 좌측하단부에 그림과 같은 녹색아이콘이 없다면 다음과 같이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시작->모든프로그램->APM_Setup 6 (Testing) for Win32->APM_Setup 6 Monitor 를 클릭하면 잠시후 녹색아이콘이 생기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만일 안 생긴다면 다시 설치하셔야만 합니다.

2) 녹색아이콘을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한 후 phpMyAdmin을 클릭 하면 그림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사용자명"란에 처음에는 root를 입려하고 암호 란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행을 클릭하시면 phpMyAdmin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ysql 데이타베이스를 관리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다. 작성된 PHP 및 HTML문서를 Explorer로 열어 보는 법.

 

  - 메모장 이나 앞에서 소개한 acroEdit 또는 html-kid로 작성한 php/html 문서 화일을 아래 경로의 디렉토리안에 저장한다.( 반드시 문서 화일의 확장자는 .php 또는 .html로 만들어야 한다.

  저장할 디렉토리의 경로 :C:\APM_Setup\htdocs

   ※  제가 만든 php 또는 html 문서를 나의 컴퓨터 위 경로의 디렉토리에 저장한 실예는 다음과 같다.

  

    

-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나츼 컴퓨터 C:\APM_Setup\htdocs 의 디렉토리안에 여러개의 홀더 또는 파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경우는 아마도 index.html 화일만 있을 것이다.

이것은 위의 그림예로 보는 것 처럼 여러분들이 앞으로 만들 여러가지 홀더 또는 파일로 차게 될 것이다..

- 그럼 여러분이 만들어 C:\APM_Setup\htdocs 에 저장한 문서화일을  Explorer로 열어 보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Explorer을 클릭한다..

 2) 주소창에 열려고 하는 문서의 경로를 직접 입력한다.

   * 만일 위 그림에 있는 화일 중에 index.html 이란 파일을 열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 localhost/index.html "  또는 127.0.0.1/index.html 을 입력하면 문서창이 열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출처] APM-Setup사용법|작성자 자모크


 


일단 이방법으로 복원이 성공하였기에 포스팅 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