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드림위버&블로그&컴퓨터

다음뷰와 유사한 메타블로그 "pumpl"~~

JINSTALE 2010. 5. 10. 18:03
 


유사하다고는 하나.... 전혀 다른.. 아니 전혀 스케일이 다른 차이점이있다..

다음뷰가 바다라면 pumpl 는 음......한강 정도....

글 두개 올려놓고 랭킹이 174위라면.. 얼마나 적은 블로그 들이있는지.. 상상히 간다 하지만..

없는 이만 못한 블로그 광고 편하게 등록 이 가능하니 한번 쯤 알아 두는 것도 좋을거같다~~

아무레도 티스토리 사용자다 보니 티스토리 를 통한 글 등록 방법을 설명해야겠네요~~

다른 메타블로그들과 다르게 pumpl 는 직접 하나씩 포스팅을 등록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다른
 
블로그 들이 그포스팅에대한 추천 방식으로 인기글 등으로 올라가 메인 에 나의 포스팅이 오르게돼저~

pumpl 에선 포스팅이 아닌 토픽을 올린다라고 돼어있네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선 회원 가입을 하시고 빈칸에 필요한 내용을 샤샤샤삭~~~

회원가입 절차가 너무 간단하기에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하나정도라면 프로필 사진을 미리 만들어 두셔야

한다는점~~~ 회원가입할때 필요하거든요 ^^

그다음 우측 상단에 토픽 올리기를 눌러 나의 포스팅 글을 등록 해야합니다~

 위와 같은 절차가 나오네요 ~~ 내가 씉 포스팅 주소를 등록하고~~제목과 카테고리를 등록하게돼면
토픽 올리기에 등록됍니다~~

하지만 이렇게 일일이 등록하게돼면 번거롭겠저~~


우측 하단에 보면 위젯이 있는데 저위젯을 통해 굉장히 편리하게 등록을 할수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사용자라서 펌플러스 를 사용 했습니다~~

펌플러스를 열면 다음과 같은 배너가 나오는데~~ 적당한 크기의 베너의 소스를 복사해
사이드바 태그입력기에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토픽 올리기를 해서 제목 주소 등을 일일이 지정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고 원하는 포스팅에
저배너를 클릭함으로써 간단히 카테고리만 지정해주면 토픽 올리기가 완성 돼네요^^

다음뷰만큼 편리한 기능 이기도한데... 너무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어 아쉽기만 하네요..

pumpl이 조금만 더 활성화가 돼도 꽤나 좋을탠데 말이에요~~

pumpl 를 통해 많은 유입자를 늘릴수는 없겠지만~~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를 알릴수잇다면

꽤나 괜찬을 거같습니다

단점은 엄청 느리네요 pumpl 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