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랑

포토클램 pro-34ns 로 기변하다~ (55스파이크 장착 후기)

JINSTALE 2016. 8. 4. 12:44

기존에 33ns 를 사용 했었는데..

 

포토클램 2시리즈 삼각대로 업글 하면서... 조금더 큰 볼헤드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필요성 이라기보다 깔맞춤이라고 해야 맞는 말이겠네요.. ㅎㅎ;;;)

 

볼헤드와.. 삼각대의 일체감을 주기위해.. 36 크기로 구입하고 싶었는데..

 

어떻게... 구하다보니.. 34로 구하게 됐네요 ㅠㅠ

 

 

 

 

 

박스는 33ns 하고 동일한듯 하구요.. 구성품도.. 다를게 없는것 같습니다

 

 

 

 

 

 

 

박스나 설명서 등은.. 기존에 있던 33ns 하고 동일한듯 하네요..

 

 

 

 

 

 

 

 

 

 

 

 

 

 

 

여기까지는 기존에 있던 볼헤드와 동일 한것 같았습니다

pro-34ns

 

 

 

 

pc-33ns

 

 

 

 

 

 

 

 

 

 

 

 

 

 

그런데.. 플레이트 부분에서 기존 볼헤드와..다른점이 있네요.. 수평계가 가운데 하나 더 달려있고..

 

눈금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기분탓인가... 뭔가더 좋아보이는.....  이게 다 pro 의 차이인가요 ㅎㅎ;;;;

 

 

pro-34ns

 

 

 

 

 

 pc-33ns

 

 

 

 

 

 

 

 

 

 

 

 

 

 

 

 

볼헤드 자체의 크기 와 모양은 34ns 가 조금더 컷으며....

 

기존 일자형 모양에서 34ns 는 항아리 모양으로 바뀌어서 그런가... 아래 부분이 커진 느낌입니다..

 

실제로 채결해보니.. 삼각대하고 일체감도 기존보다 좋았습니다..

(체결력이나 성능 부분은 크게 달라진점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기왕이면 36ns 를 구입했음 했는데... 이보다 커지면 .. 재대로 접히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에.. 스스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레드의 블링블링 함이란.. 기가 막히네요......... 제가 생각해도.. 색상 선택은 참 잘한것 같습니다..ㅎㅎㅎㅎ

 

 

 

 

 

 

 

 

 

 

 

 

마지막으로 쓸 내용은... 저번에 받은 55스파이크 장착 후기 입니다....

 

 

 

구성은 설명서는 없고 스파이크와 고무발... 그리고.. 조립용 렌츠가 들어 있습니다...

 

작은 렌츠하나에도 포토클램 로고가 새겨져 있는거에.. 감동을 느꼈습니다 ㅎㅎ

 

 

 

 

 

 

 

위에 사진들 처럼... 만듬새가 매우매우...훌륭합니다

 

다만........ 전부 잘 채결되는게 아니라.. 복불복이 있듯이... 채결이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고 그러더군요 ㅠㅠ

 

그래서 한번씩 전부 돌려가며 채결해본 결과...

 

재대로 들어가는 것이 있고... 안들어가 는 것도 있네요.....

 

 

 

 

 

 

 

 

아래 삼각대 다리와 스파이크만 채결이 되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다른 스파이크는 아무대나 무리없이 잘 들어가는데... 저녀석만 유독 ㅡㅡ;;;)

 

 

 

 

 

 

 

 

 

 

채결하고 보니... 새신 신겨 놓은것 마냥.... 튼실하네요 ㅎㅎ

 

 

 

 

 

 

 

 

 

 

끝으로... 포토클램 삼각대를 수년간 써보면서 너무도 좋은 삼각대가...

 

예전에 비해 가격이 너무 오른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