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랑

SHAD SH45 탑박스를 PCX 에 달아주었습니다..

JINSTALE 2011. 8. 24. 10:17

피식이 에 탑박스는 진리 인것 같아요..

탑박스 하나만으로도.. 앞발판이 없는(볼록한 형태) 피식이에겐 상당히 많은 편리성을 제공해주네요.

제가 탑박스 구입하기전에 상당히 많은 탑박스를 눈여겨 보았는데..

제가 딱 원하는 탑박스가 보이질 않더군요..

일단 가격은 등쿠션포함 30만원 아래였음 했고... 크기는 40~50 리터사이..

가급적 흰색 피식이기 때문에 흰색 이 들어간 탑박스를 구해볼려고 했습니다..

많은 탑박스를 보았지만 위에 적합한것은 쿠케이스 나 기비..카파(2브랜드 같은 회사죠??) 정도 보이더군요..

(bmw .. 야마하 전용 탑박스 도 눈에 들어왔는데 가격이 ㅎㅎ;;; 피식이 3분에 1가격 ㅡㅡ;;)

그런데..3브랜드 모두 40리터 에 등쿠션 포함하면 30만원이 훌쩍 넘어가네요..

돈은 없고.. 고민하다가 본것이 shad 제품이였습니다..

45리터에.. 제가원하는 흰색 도 들어같고.. 등쿠션 까지 포함해서..25만2천원..아주 딱원하던 제품이였어요 ㅎㅎ

직접 만져보니 마감도 훌륭했고..잠금 장치나 튼튼함도 꽤나 준수 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있네요.. as 가 상당히 힘들다는것 같아요.,.

제가직접 킴코 홈피들어가 여러가지 (플레이트 등받이 등) 구성품을 구입할수있나 문의해보니..

구할수가 없었습니다.. 구할려면 외국에서 공수해와야하는데... 가격이 덜덜덜;;;;

그래서 이제품이 알려지지 않았나봅니다 ㅎㅎ;;

혹시 저처럼 저렴하면서도 성능에서는 크게 뒤지지않은 탑박스를 원하신다면..

shad 제품도 훌륭한 대안이 될수 있습니다.. 다만 as 는 ㅡㅡ;;;

이야긴 이쯤에서 하고.. 탑박스 사진 몇장 첨부 하도록 할게요^^

1.정면에서 보면 대략 저정도 크기입니다 45리터라서.. 상당히 커요 ^^



2.플레이트 부분인데... 국산 브레킷이랑 호환이 안돼서 구멍을 9개나 뚫었어요(실수를 점 해서 ..)ㅜㅜ;;



3.눈여겨 볼것이 탑박스 연결부위가 다른 탑박스와 동일하게 플라스틱으로 돼어있습니다...<반전있음>



4.shad 제품은 탑박스 연결부위가 플라스틱 및에 부러질것을 염두하에 쇠로 2중 고정 돼어있는걸 볼수있었습니다..
(튼튼할것같아요)


5.가공을 하긴 했지만 ...브레킷하고의 연결도 짱짱하게 잘돼었습니다


6.정면 모습입니다.. 사실이렇게 보면 그다지 커보이지가 않아요..


7.뒷모습 입니다.. 사진이 어둡게 나왔네요 ㅜㅜ;;


8.플페이스가 없어 넣어보진 못했지만.. 이정도면 예전28리터를 써왔던 저에겐 다른 세상입니다 ^^


9.탑박스 테두리 보시면..쿠케이스 는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이제품은 물이 들어가지 못하게 고무로 실링 처리가 돼어있네요..



10.고무로 방수 처리한 2번째사진..(실제로 물이 들어가는지 안들어가는지는 모르겠네요..)
 


11.탑박스 닫히는 부분도 두군데로 물려주는 방식이라 튼튼하겠지요??? 


12.shad제품 40리터에는 없던데....45리터가니 고정하는 밴드가 장착돼어 있습니다
 


13.제 피식이와 같이 찍은 측면 풀샷 입니다 ㅋ 


14.측면 뒷모습입니다.. 등쿠션은 저렇게 달려있어요 ^^
 


15.뒷면 풀샷 ~~번호판 따위 이젠 공개 합니다.. 가릴 이유가 없더군요 ㅎ;;
(멀리서보면... 형태가 콘으로된 아이스 크림 같은 ..ㅡㅡ;;)
 


16.나름 찍기 힘들다는 위에서 찍은 풀샷사진 ~~~ 2층이 있었기에 가능했어요 ㅎㅎ


17.쿠케이스 처럼 눌러서 여는것이 아니라 저렇게 살찍 땡겨서 여는 방식입니다..
땡겨주면 찰칵하고 탑박스가 열리는 소리가 나요 ㅎㅎ 


18.쿠케이스와도 동일한 방식인..등쿠션 연결 방법입니다.. 물이 들어가지않게 고무로 2중처리 돼어있습니다~


19.등쿠션이 저렇게 생겼는데 뒤에 탬덤 하는 사람의 말을 빌리면..불편하진 않지만..엉덩이 쪽이 허전하다고 하는군요..
아마도 브레킷과 쿠션 사이의 빈공간 때문인거 같습니다..
다행인건 탑박스 열리는 연결부위 (볼록 튀어나오는 부분이)..등에 닫지 않아 그부분은 괜찬다 하는군요..


20.등쿠션 모습이 나름 잘나왔네요.. 연결 부위가 유격없이 튼실하게 잘 돼어있습니다S

어라;;; 사진 이 이젠 없네요ㅎㅎ

저희형이 쿠케이스 36리터짜리를 현재 사용하고 있어서..

나름 비교를 해봤는데..성능면에선 shad 제품이 조금 좋지않나 생각해봅니다..

쿠케이스는 비오는날 타고 댕기면 탑박스 안으로 물이 살짝 들어가는 경우가 생겼거든요..

(28리터 짜리라서 그런걸지도 ㅎㅎ;;)

그리고.. 등쿠션 달았더니.. 탠덤자가 쿠션이 볼록해서 등에점 배긴다고 하는군요..

그런데 쿠케이스에겐..뽀대가 있고.. 브레이크 연동 led가 있어 그점은 부럽습니다 ㅜㅜ

어떤 탑박스던.. 자기가 만족하면 그만인것 같아요..

shad 제품이 그다지 알려지지가 않아서.. 나름 사진 점 찍고 사용 후기라고 올려봤습니다..^^

탑박스 고민 하시는 분이라면..이런것도 있으니 그냥 눈팅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