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드림위버&블로그&컴퓨터

allblet (올블릿) 이용제한? 약관 위반? 이건뭐지..

JINSTALE 2010. 6. 16. 01:16
 



이번에 올블릿3 로 업데이트 돼면서 예번과는 많은 변화가 있었던거 같아요..
사실 블로그 한지 얼마 돼지않아서 광고노출을 오랜기간 하진 않았지만..
올블릿1 에선 문제가 돼던적이 없었는데 이번 3로 넘어오면서 이용하진 얼마 돼지도않았건만..
뭔가가 삐거덕 거리고있네요..



아니 이게 무슨 메일이야 덜덜;;;;

오늘보니 이런 메일이 한통 왔네요.. 약관위반????
심장 떨리는 말이 아닐수 없네요.. 아니 내가 무슨 죄를 저질렇다고 이런 메일이 ㅡㅡ;;;
약관과 서비스정책을 아무리 읽어보아도 대채 무슨 위반 인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
문의도 할겸 올블릿 홈페이지로 접속했더니..안보이던 문구가 상단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네요..




이용제한 이라니 내가왜???

흠....... 스스로 광고 클릭 한적이 없는데 이게 뭐지 라는 의문만 들더군요..
제블로그가 유명 블로그도 아니고.. 그렇다고 누군가 악의를 가질만한 행동을 한적도 없는데.
얼마전 요상하게 다음뷰에서 유입자가 평소보다 근 2천명이 넘개 유입된적이 있었는데
그때 과다클릭이 있지않았나 에상은 돼지만..저런 문구가 떡하니 상단에 자리잡고 있으니  기분이 좋을수가 없더라구요..



역시 나만 그런게 아니였군...

아니나 다를까 저외에 많은 분들이 부정클릭 약관 위반이라는 이메일을 받으셨나 봅니다..



답글 내용이 다똑같아 ..

안녕하세요, 올블릿 도움센터입니다.

올블릿은 클릭에 대해 제한을 하기 이전에 유효, 무효클릭인지를 먼저 판단합니다.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유사아이피에서의 계속 클릭이 일어나더라도 특정 수치 이하의 클릭은 무효클릭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 올블릿이 정해둔 시스템 제한 로직을 거쳐갑니다.
하지만 유/무효클릭 인정 범위 이상에서 클릭이 일어났을 경우, 혹은 회원님의 계정이 악의적 공격에 노출되어 혹시나 있을지 모를 피해를 막기 위해 경고라는 시스템을 만들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또 혹시 더 있을지 모를 피해를 막기 위해 현재 올블릿은 특정 IP에서 계속되는 공격을 막을 수 있는 기능을 만들고 있습니다.
조만간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도움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런 답글을 남기는걸 보면서.. 매우 불안한 마음 뿐입니다..
이러다가 운없게도 이용제한 에 걸리면..어디다가 하소연을 할까요??



이거 미리 수익금 이라도 받아야겠는걸..

사람들의 생각은 다 비슷한가봐요 ㅎㅎ;;  저또한 이용제한에걸려 그나마 있던 수익금도 없어질까봐 신청을 했지만..
이런 공지가 뜬걸보면.. 저외에도 불안한 마음에 많은 분들이 수익금 신청을 서둘러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직 올블릿에서 특별한 해답을 내주고 있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저처럼 일방적으로 당해야하는 많은 블로그 분들께서는 불안한 마음을 가져야 할거같군요,,,
일단 전 올블릿 광고를 내려놓을 생각입니다
이번  일이 잠잠해 질때까지 올블릿 광고를 중단하고
월드컵 관련 이미지나 넣을까 생각중이에요..
문의글을 남기긴 했지만 똑같은 답글이 올거같아 그냥 맘편하게 내려두는게 좋을거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