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드림위버&블로그&컴퓨터

초보 블로그 어떻게 해야 유명(파워)블로그가 될까??

JINSTALE 2010. 5. 31. 18:10
 


수많은 블로그 가 생겨나고 하루아침에 수많은 블로그가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유명 블로그가 돼기위해 상당히 많은 노력과 전문성이 필요한 게 현실입니다.
예전과는 사뭇 다른 상황이저.. 유명 연예인에 대한 포스팅이나.. 실시간 검색어 상위 랭크에 대한
포스팅만 해도 유명 블로그가 돼던 시절도 있지만... 지금은 하나의 전문성을 주제로 운영해야.
반짝 유입자가 아닌 꾸준한 유입자를 늘릴수가 있습니다..

아래내용은 한번쯤 파워블로그에 대해 신경 쓰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아실만한 내용일겁니다..

1.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해라
   자신의만의 분야가 있었다면..걱정 하지않을듯.

2. 한분야에 미치게돼면 자연적으로 파워블로그가 될수있다
   자신만의 분야가 없는데 ...어떻게 미칠까요??

3. 방문자 수에 연연하지 말아라
   초보블로그가 방문자수에 연연하지 않을수가 있을까요??

4. 양보다 질좋은 게시물 하나가 파워블로그의 갈수있는 지름길이다.
   전문성이 없으니..좋은 게시물이 나올레야 나올수가...

5. 꾸준한 관리와 이웃들의 친분관계를 유지해라..
   방문자가 있어야 이웃도 있을터인데..

너무 비관적인 내용이긴하지만.. 무턱대고 블로그를 시작한 여러 초보 블로그에겐.,. 전문성의 블로그란 막막한
일일겁니다..그렇다면 전문성이 없는 블로그는 유명(파워) 블로그가 될수없을까요??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방법

파워블로그는 이렇게 선정됩니다

블로그 활동성 지수
블로그 운영기간, 포스트수, 포스트 쓰기 빈도, 최근의 포스트 활동성이 포함됩니다. 모든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전체공개 포스트만을 대상으로 하며, 포스트를 직접 작성했는지 스크랩하거나 수집한 포스트인지를 구별합니다.
블로그 인기도 지수
방문자수, 방문수, 페이지뷰, 이웃수, 스크랩수가 포함됩니다.같은 방문자가 여러 번 방문하는지 (방문자수와 방문수), 한 번의 방문으로 포스트를 얼마나 보고 가는지(방문수와 페이지뷰)를 세부적으로 분석하므로 특정 지표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포스트 주목도 지수
블로그홈의 주목받는 글과 동일한 주목도 지수를 활용합니다. 포스트 내용이 충실하고, 많은 방문자들이 포스트를 읽고, 덧글과 공감을 남길수록 주목도지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에 속한 포스트 전반의 주목도 점수를 활용하므로, 포스트 단위의 주목도 지수와는 다르게 반영됩니다.
포스트 인기도 지수
덧글, 엮인글, 공감, 조회, 스크랩 등 포스트 단위의 반응지표를 활용합니다. 각각의 반응을 내가 남긴 것인지, 이웃이 남긴 것인지, 타인이 남긴 것인지에 따라 다르게 반영됩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별 블로그를 소개하기 위해 주제별로 반응지표의 비중을 달리 계산합니다.
파워블로그 선정을 위한 블로그 활동지수는 블로거 여러분의 활동경향에 맞게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알고 있는 파워블로그가 아직 네이버 선정 파워블로그에 포함되지 못했다면 제보해주세요.
블로그 활동지수의 최적화 과정에 참고하겠습니다.
내가 아는 파워블로그를 제보합니다

파워블로그의 활동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저작권 침해를 유의해주세요
파워블로그의 포스트는 많은 분들께 공유되므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주세요.
직접 경험하신 일상과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파워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파워블로거의 소중한 경험에 기반한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직접 경험해보지 않은 특정 업체와 상품의 홍보성 포스트를 무분별하게 작성하실 경우, 다수의 블로거 분들께 불편과 피해를 끼칠 수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에티켓에 반하는 활동으로 여러 블로거 분들께 불편을 끼치실 경우에는 파워블로그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6개월 이상 블로그 활동이 중단되면 파워블로그에서 제외되실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사실상 네이버 선정 방법에는 전문성을 토대로 파워블로그 를선정한다는 말은 없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전문성을 가진 블로그여만,,
인기도, 주목도 등의 부분에 오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 누구나 전문성을 가지고 블로그를 만들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될까??


<기본적으로 여러 메타블로그및 검색사이트에 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을 해야합니다>
메타블로그모음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1. 무턱 대고 포스팅글을 늘리자..

상당히 블로그가 지저분 해질수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전문성을 띤 블로그가 아닌 잡 블로그 의 통계를 보면
게시물의 수에 7~80%정도의 유입자가 온다는걸 확인했습니다 (꾸준히 관리를 해온 블로그 중심)
즉 1000개의 게시물이 있다면 7~800명 정도 유입자가 올수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스크랩을 한다던지..Ctrl + C , Ctrl + V 를 한다면...수십만개의 포스팅글을 써도 소용없습니다..
스크랩을 해도 Ctrl + C , Ctrl + V 신공을 펼처도 자신만의 생각을 글에 표현해야합니다..
이글에 대해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해야 좋을거 같다라는 표현을 해야 무심코 걸려들은 유입자들이 다시 오지는 않을지언정
욕을 하고 나가진 않으니까요..
(가장 중요한건 저작권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세요)



2. 눈치가 빨라야한다.

전문성이 없기에 ,빠른 눈치로 유명글이나 재미있는글 , 기사글등을 빠르게 캐치해서 포스팅 해야합니다..
이런 이슈글이 전문성이 결여 돼더라도.. 많은 유입자를 끌어들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유입자를 얻기는 힘이듭니다..



3. 유명 사이트를 이용하자.

흔히 한다는 인터넷 알바 방식입니다.. 하지만 개념 자체는 틀립니다.. 인터넷 알바는 무분별한 홍보성 글들을 유명 사이트에 무턱대고
올리지만..여기서말하는 유명 사이트를 이용하자 는 그사이트 구독자와 공감대를 형성해서 홍보를 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 게임사이트 에 자유게시판 이라던지 스샷 게시판 등 에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공감할수있는 글을 올려 자연스레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올수 있게 링크를 걸어 두면 상당히 많은 유입자를 얻을수있습니다..
유입경로를 보게돼면 확실히 차이가 나니까요..



4. 이웃에게 구걸하자.

자존심이 상할수도있지만.... 시간 날때마다 모르는 이웃블로그 라도 들어가서 댓글과 안부인사를 남겨야합니다
초보블로그에겐 자존심이란 없습니다... 자비가 필요할뿐~
이런걸 자존심 이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이웃 한분 한분이 고객이란 생각으로 친철하게 대해 드려야 합니다.
말은 이렇게 했지만 다른건 몰라도 이웃분 들에게는 진심으로 다가서길 바랍니다..
방문자를 늘리는 목적보다는 친분을 쌓고 서로 도움을 줄수있는 관계가 돼어야 합니다.



5. 지식인을 이용하는 것도 한방법이다..

내가모르는 내용은 남들도 모르는게 대부분일 겁니다..그렇다면 혼자 힘들게 알려하시지 마시고 지식인을 통해 블로그 홍보와 함께
지식도 공유하셔야 합니다..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남긴 글하나가 가장 좋은 게시물이 될수도 있습니다..
지식이에 질문과 함께 포스팅 한 게시물의 링크를 걸어둔다면..많은 유입자는 아니지만 꾸준한 유입자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이외에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초보 블로그에게 파워 블로그가 돼기란 참으로 힘든일입니다..
전문성이 없다면 엄청난 제약을 받는 것또한 사실입니다..마땅히 쓸만한 포스팅을 할수가 없으니까요..



6. 진심으로 글을 남겨라..

글하나를 남기더라도..진심성이 묻어나는 글을 남겨야합니다.
일기같은 사소한 하루 일상을 쓰더라도.. 진심이 보일수 있게 쓰게된다면.. 글내용과는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그진심을 알아 주니까요


사실 유명 블로그 가 돼기위해선... 하나의 분야에 대해 조금더 힘을 주어야 가능합니다.. 잡블로그 로써 유명 블로그가 돼기란..
엄청난 노력을 들여야하니까요.. 자신이 특별한 분야를 찾을수가 없다면.. 수많은 포스팅을 하더라도 특정 분야에 주제를 맞추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다음 포스팅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으로...전문 블로그던 잡블로그 던 꾸준한 관리 를 해야만 유명 블로그가 될수있으니..꾸준히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잡블로그로써.. 한계가 보이지만.. 꾸준히 글을 올리고 관리를 하니 조금이나마 유입자가 생기네요..
하지만 잡블로그에 단점이랄까..유입자는 늘지만.. 관심을 가저 주는 분들이 적네요... 수많은 방문자보다 따뜻한 댓글 한마디가
더 절실한데..말이저 ㅜㅜ